top of page

한국로봇산업협회, '2024 독일 하노버산업전시회'에 한국관 운영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오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규모 산업전시회인 '2024 독일 하노버 산업전시회(Hannover Messe 2024)'에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일 하노버 산업전시회는 1947년부터 시작되어, 금년 77회를 맞이하였으며, 매년 기계ㆍ전기공학, 디지털 산업, 에너지 산업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이 참가하여 신기술을 선보이며, 전세계 주요 산업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전시회로 꼽힌다. 금년에는 인공지능, 탄소 중립 생산, 에너지시스템, 인더스트리 4.0, 제조업-X, 수소 연료 전지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며, 무려 40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코트라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한다. 창원, 울산, 대구 등에서도 지자체 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로봇산업협회는 제조용 로봇, 전문서비스 로봇, 로봇부품 및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구성된 로봇분야 한국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에이딘로보틱스는 2019년 성균관대 ‘로보틱스 이노베토리’ 연구실에서 스핀오프한 로봇 부품기업으로, 원천 기술 '필드 센싱'(Field Sensing)을 기반으로 로봇에 장착되는 충돌·근접 감지 안전 센서와 초박형 관절 토크 센서, 다축 힘·토크 센서 등 로봇용 핵심 센서 및 부품을 개발하며 이를 기반으로 제어에 활용한 로봇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자체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관절용 토크 센서와 손목용 6축 힘ㆍ토크 센서 등 로봇 핵심 부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이를 7개국 이상의 로봇분야 국내ㆍ외 기업과 연구소에 수출하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는 AFT시리즈 다축 힘토크 센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센서는 로봇의 손목이나 사람의 손가락 끝과 같은 로봇장치 또는 장비에 장착되어, 사람과 유사하게 어느 방향에서든 어떤 힘과 회전력이 작용하는지를 로봇이 감지할 수 있다. 습득된 정보는 로봇 제어에 활용되어, 뛰어난 작업 효율성과 사람과 로봇 간 안전한 협업을 가능케 한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