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딘로보틱스, CJ대한통운과 물류 휴머노이드 ‘국책과제’ 선정
- yjpark89
- 10월 10일
- 1분 분량

‘로봇 부품 및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가 CJ대한통운(000120)과 함께 물류 현장에 최적화된 로봇핸드 탑재형 휴머노이드 로봇을 공동 개발하는 대형 국가 연구개발(R&D) 과제 주관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멀티모달 AI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 고감각 로봇핸드를 탑재한 K-물류 휴머노이드 개발’을 목표로 정부 출연금 약 41억원을 포함해 총 51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2028년까지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CJ대한통운,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성균관대학교 등이 함께 공동연구개발 기관으로 참여한다.
주관기관인 에이딘로보틱스는 축적해온 힘센싱(Force Sensing) 및 제어 기술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결합해 물류 특화형 휴머노이드 지능 플랫폼을 개발한다. 또한 성균관대학교의 현장 데이터 취득 및 검증 체계를 더해 실제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에이딘로보틱스가 자체 개발한 인간형 로봇핸드(AIDIN-Hand)를 휴머노이드에 탑재하여 기존 시장의 자동화 솔루션과 차별성을 더한다. 로봇핸드는 사람과 유사한 정밀 조작 능력을 갖춘 형태로, 기존 자동화로는 어려운 포장, 분류, 충전재 인입 등 고난도 작업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여기에 대규모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 및 운영 기술을 접목해 현장 적용성을 한층 강화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