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이딘로보틱스, 美 자동화 전시회서 로봇 피킹 솔루션 공개

최종 수정일: 6월 4일


로봇 스타트업 에이딘로보틱스는 다음달 11~14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MODEX 2024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로봇산업협회 및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함께 주관하는 한국관 내에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을 선보인다.


물류용 로봇 피킹 설루션은 에이딘로보틱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그리퍼 제품과 AI 비전 알고리즘 제어 프로그램이 장착됐으며, 별도의 사전등록 절차 없이도 정확하게 물체를 인식하고 안전하게 원하는 위치로 이송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 비전 알고리즘을 통해 처음보는 물체도 파지 지점을 정확하게 검출하고 물체에 따라 가장 적합한 파지 전략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작업자는 프로그램과 연결된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파지점을 결정한 후 반복적으로 이송하는 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최적의 물류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물류용 로봇 피킹 설루션에 적용되는 자체 개발 그리퍼는 최대 160mm 사이즈로 5kg의 물체까지 안정적으로 파지가 가능하다. 자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판매중인 힘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물체 무게 인식 기능과 97% 파지 성공률을 자랑하며 다양한 기능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에이딘로보틱스는 테스트 과정에서 해당 설루션을 통해 1시간에 최대 750개까지 작업을 완수해내 높은 생산성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MODEX는 북미 지역에서 산업 자동화와 공급망 분야를 대표하는 전시회이며 1992년부터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정보기술, 운송 및 물류, 배송, 제조 및 조립, 신기술 등의 분야가 소개되며, 1500여개의 기업들이 출품하며 약 4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회수 28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