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jpark89

쿠팡 물류센터서 '이것'만 쓴다···대기업서 검증된 中企 피킹 솔루션들

최종 수정일: 6월 4일





국내 최정상급 로봇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대기업의 물류 현장에서 검증된 중소기업의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피스 피킹 솔루션이 눈길을 끌었다.


2024 SFAW에서 만난 또 다른 로봇 장비 전문업체 에이딘로보틱스의 물류용 로봇 피킹 솔루션도 대기업 물류 현장에서 검증을 마쳤다. 


무작위 물체를 사전등록 절차없이 인식하고 파지한다. 해당 솔루션은 자체 개발된 스마트 그리퍼와 AI 비전 알고리즘을 결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이이삭 에이딘로보틱스 코보솔루션팀 연구원은 "학습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파지위치등 결과값이 나오는데 순서대로 로봇은 명령을 수행한다"며 "첫번째 피킹이 실패할 경우 곧바로 두번째 순위의 피킹이 진행된다"고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에이딘로보틱스 관계자는 "AI 알고리즘 박스에서 카메라릍 통해 인식한 제품의 파지위치, 순서, 파지점 등을 추출해 석션(흡착컵) 그리핑 작업을 수행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관계자는 "대기업 물류 창고에서 임베디드 테스트를 거쳤다"며 "1시간 안에 최대 750개의 제품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딘로보틱스는 1995년부터 연구소에서 로봇분야에 특화된 필드센싱을 20여년 넘게 독자적으로 연구하며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했다. 협동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용 로봇에 적용 가능한 로봇 힘·토크센서, 그리퍼 등 부품을 자체 개발해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조회수 44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