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cking code [도전기업 백서] ‘공존과 혁신’ 에이딘로보틱스, 국가 로드맵 핵심 파트너(下)
top of page

[도전기업 백서] ‘공존과 혁신’ 에이딘로보틱스, 국가 로드맵 핵심 파트너(下)

ree


로봇용 센서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는 기술 상용화와 시장 확장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의 2024년 매출액은 20억원을 넘어 전년 매출인 12억9000만원 대비 100%에 가까운 성장을 달성해 이들의 기술력이 시장에서 실질적인 수요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 유치에도 성공을 거뒀다. 2022년 4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2024년 9월에는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액 200억원을 달성했다. 당시 라운드는 국내 대표 로봇 기업들의 상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주도했으며 투자사 명단에는 CJ대한통운, 삼성넥스트, GS벤처스 등 전략적 협력 가능성을 가진 대기업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같은 투자 유치 흐름은 재무적 투자의 의미 외에도 에이딘로보틱스의 기술이 각 산업의 미래 혁신에 필수적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는 증거다. 에이딘로보틱스는 투자금을 인력 채용, 제품 개발, 양산 설비 확충, 글로벌 시장 개척 등 외형 확장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딘로보틱스의 경영 철학은 ‘사람과 로봇의 보다 더 안전한 작업과 공존’이라는 핵심 비전으로 정리된다. 로봇이 인간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안전하게 만드는 도구가 돼야 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최혁렬 교수와 이윤행 대표의 공동 경영 체제다. 50대 이상의 연륜을 가진 최 교수는 오랜 연구를 통해 축적된 기술적 깊이와 전문성을 제공하며 30대인 이 대표는 사업적 감각과 젊은 세대의 감성으로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들은 서로 다른 시각과 소통 방식을 존중하며 시너지를 창출하는 독특한 리더십 모델을 구축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