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AIDIN ROBOTICS

에이딘로보틱스, 다목적 4족 보행 로봇 선봬

최종 수정일: 2023년 12월 13일


▲ 에이딘로보틱스가 새로 공개한 다목적 4족 보행 로봇


에이딘로보틱스가 ‘2023 로보월드’에서 다목적 4족 보행 로봇을 새로 선보였다.

기존 4족 보행 로봇이 주로 연구용으로 쓰임새가 제한됐으나, 새로 선보인 4족 보행 로봇은 위험시설 점검 관리, 건설 현장 모니터링, 열화상 시설 모니터링, 스마트시티 물리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이 보행 로봇은 가반 하중이 최대 20kg으로 초당 1.2m의 속도로 이동 가능하다. 광학 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마이크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역동 고감속기를 내장하고 있으며, 구동시간이 2~6시간에 달한다.



에이딘 로보틱스는 생산자동화 힘제어 솔루션, 초박형 관절 토크 센서, 토크센서 통합 구동 모듈 등 다양한 로봇 부품을 선보였다.

에이딘로보틱스는 현재 판매 중인 6축 힘/토크 센서(‘AFT series’)가 xyz 방향의 힘과 모멘트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로, 외산 센서 대비 경쟁력있는 가격과 컴팩트한 사이즈, 그리고 온도 변화에 영향 받지 않는 차별화된 내환경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IMU 센서를 내장하여 기존 센서들이 측정할 수 없던 관성(inertia) 정보를 센싱 할 수 있어 충돌 감지, 진동 보상, 툴 무게 보상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 생산자동화 힘제어 솔루션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러한 센서를 탑재한 차별화된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작업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반복적이고 힘이 필요한 작업인 그라인딩, 샌딩, 버핑등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작업자의 경험과 감각에 의존하던 작업을 자체 개발 힘센서 기반 직관적인 작업 교시와 실시간 힘제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손쉬운 제조 공정의 자동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로봇에 수트 타입으로 장착하여 충돌 전 거리를 감지하거나 멈추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에이딘로보틱스의 근접 필드 센싱 제품(ProxSKIN)을 로봇에 적용하여 작업자와 로봇의 한 차원 높은 협동 작업이 가능하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안전한 인간-로봇 공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로봇용 부품과 이를 활용한 솔루션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물류용 픽킹 솔루션, 제조공정 자동화 솔루션, 다목적 4족 보행 로봇 솔루션 등 오랜기간 축적한 우수한 핵심 기술들을 바탕으로 국내외 로봇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회수 60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